그 무덥던 날씨가 지나가고 이제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그 무덥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는 것을 보면서 코로나시대도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을 하면서 조금만 더 참자 다짐해 봅니다.

목회일기를 읽다보니 기도응답이 많아서 감사하다는 내용이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각 목장마다 기도응답에 대한 감사 거리들이 넘치고도 넘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확신과 체험이 많으면 많을수록 신앙생활은 즐겁고 앞으로의 삶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죠


벌써 9월입니다. 그래서 올해 남은 4개월 하반기에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기도제목 3가지를 적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첫째는 자기 자신을 위한 기도제목을 적으십시오.

건강이나 신앙문제, 진로나 직장생활에서의 문제 등 자신에 대한 기도제목을 적으십시오.


두 번째는 이웃을 위한 기도제목을 적으십시오.

가족이나 친구, 목원이나 직장동료들을 위한 기도제목을 적으십시오.


세 번째는 vip의 영혼구원을 위한 기도제목을 적으십시오.

지금까지 섬겼던 vip나 꼭 영혼구원 받기를 원하는 vip의 명단을 적으십시오.


이러한 3가지 기도제목을 적는 이유는 기도가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나, 이웃, 하나님과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3가지 기도제목을 적은 후에는 그 기도가 이루어지기를 위해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기도제목 아래에 함께 적으십시오.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의 일방적인 행위가 아닌 기도자와의 동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물론 우리가 하는 일보다도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이 더 많으시고 크신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가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기도응답을 별로 없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몸이 건강하기를 원한다면 기도와 더불어 운동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고, 믿음이 자라나기를 원한다면 꾸준히 묵상을 하거나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 노력이 있을 때, 이를 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vip의 영혼구원의 경우에도 vip의 명단만 올려놓고 영혼구원 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어 vip를 만나고 물질과 정성으로 vip를 섬기며 그 영혼을 위해 간절히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닫혔던 vip의 마음을 열어주셔서 목장에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것입니다.


하반기에 꼭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3가지 기도제목을 목장에서 나누고 함께 기도해 보십시오. 그리고 기도응답이 된 것은 지우고 그 자리에 새로운 기도제목을 적어넣으십시오,


그리하면 올 추수감사절에는 더욱 풍성한 감사이야기들이 가득 할 것입니다. (신언)